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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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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이동의즐거움(이하 “회사”라 한다)은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고 있으며,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법령, 지침 및 “회사” 내부 방침의 변경, 그 밖의 합리적인 사유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과 보유 기간

회사는 서비스 제공 및 고객문의에 대한 응대, 고객의 관리 및 서비스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서비스 채널 내용에 따라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분류

목적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필수

전기충전 결제 정산 서비스 제공에 대한 계약 체결 및 이행 관리, 서비스 제공에 따른 수수료 정산 및 입금내역 확인, 고객 분쟁에 따른 전화상담 등의 민원처리, 법령에 따른 의무 이행

충전소명, 주소, 대표자명,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E-mail, FAX, 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예금주 관계)

가맹점 계약 종료일로부터
5
년 이내

 

 

 

 

 

 

 

 

※ 고객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과 보유 기간」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와 같이 관련법령에 의거해 개인정보 제공 의무가 발생한 경우나 고객의 생명이나 안전에 급박한 위험이 확인되어 이를 해소하기 위한 경우에 한해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이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동의절차를 거치게 되며, 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정보제공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등을 명시하여 고객에게 동의를 구합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 항목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 기간

롯데카드(주), (주)KB국민카드, 농협은행(주), 신한카드(주)

현대카드(주), 비씨카드(주), 하나카드(주), 삼성카드(주) 

모바일 자동 결제서비스 이용 관련 정보에 관한 조회 및 정산

성명, 차량번호, 거래내역

가맹점 계약 종료 또는 서비스 종료시까지

2) 다른 법률에 제3자 제공에 관한 특별 규정이 있는 경우
3)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5)
영업의 양수
  
영업 양수 등에 관한 사유가 발생하여 고객의 개인정보 이전이 필요한 경우, 회사는  
   [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률에서 규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개인정보 이전에 관한 사실 등을
   
사전에 고지하며, 고객에게는 개인정보 이전에 관한 동의 철회권을 부여합니다.
6)
기타 법령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정부/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회사의 개인정보처리 위탁처리기관과 그 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탁업체

위탁업무내용

롯데이노베이트㈜

홈페이지 관리, 정보 및 카드결제 시스템 업무 종합관리

(주)휴넥트

상담업무 효율성 제고를 위한 고객센터 운영대행

나이스평가정보(주)

웹서비스 고객을 인증을 위한 본인확인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드림라인(주)

가맹점 민원업무를 위한 문자서비스 제공

VAN사
나이스페이먼츠(주)
(
구)제이티넷
(
주)케이에스넷

충전소 카드 승인 및 매입 업무



4. 고객의 동의없는 이용 및 제공

회사는 고객에게 동의받은 범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합니다. 단,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3항 또는 제17조 제4항에 따라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객의 동의 없는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을 위해 아래 사항을 고려하겠습니다.

-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
고객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 만약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
?제공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에는 위 사항에 대한 판단기준을 공개하고, 해당 기준의 준수 여부를 점검하겠습니다.



5.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고객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고객이 가맹점 신청 등을 위해 제공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① 가맹점 신청서 및 서류 및 기타서류는 스캔 후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즉시 파기
②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6.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고객은 언제든지 다음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처리 정지 요구
권리를 행사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홈페이지의 "내 정보 수정" 메뉴에서 제공중인 개인정보를 열람하실 수 있으며 연락처, 주소, 이메일 정보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탈퇴하기’를 통해 고객탈퇴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권리 행사가 불가능할 경우,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 주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고객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1.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과 보유 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고객이 웹 사이트 이용 시 빠르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고객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으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설정하여 모든 쿠키를 허용, 혹은 쿠키 저장 시마다 확인, 모든 쿠키의 차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이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 시 고객의 로그인 정보를 다시 입력하셔야 하는 등 이용에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구분

방법

Edge 웹 브라우저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메뉴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Chrome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 메뉴 [설정] >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쿠키 설정

3) 회사는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고객의 추가정보를 고객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① 개인정보 암호화
  
고객의 개인정보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며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②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회사는
  
암호화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 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방화벽을 설치하고,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근 제한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① 개인정보취급자의 통제 및 교육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다음의 인원으로 최소화하여 제한하고 있습니다.
   -
고객을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보호책임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또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입사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단, 회사가 개인정보처리자로서의 의무를 다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고객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고객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3) 개인정보 유출 통지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등 고객의 개인정보를 최선을 다해 관리하고 있습니다만, 해커의 침입 등 예상하지 못한 사유로 인하여 개인 정보가 유출되었음을 알게 되었을 때에는 서면, e-mail, FAX, 전화, 휴대전화 문자전송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을 통하여 지체 없이 고객에게 다음 사항을 알리겠습니다.
① 유출등 개인정보의 항목
② 유출등 시점과 그 경위
③ 유출등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고객이 할 수 있는 방법 등에 관한 정보
④ 회사의 대응조치 및 피해구제절차
⑤ 고객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신고 등을 접수할 수 있는 담당부서 및 연락처
또한, 개인정보 유출 발생 시에는 고객 통지와 함께 홈페이지 첫 화면을 통해 관련사항을 소상히 공지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처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부서명 : 디지털프로덕트본부
-
성명 : 정재훈
-
직위 : 본부장
-
전화 : 1644-0006
- E-Mail :
c-privacy@myEZL.com

2)
개인정보 보호 관리자
-
부서명 : 시스템인프라팀
-
성명 : 대리
-
직위 : 김주형
-
전화 : 1644-0006
- E-Mail :
c-privacy@myEZL.com

3) 권익침해 구제방법
고객은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 연락처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ecrm.cyber.go.kr

(국번없이) 18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국번없이) 130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국번없이) 118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국번없이) 1833-6972

  

공고일자, 시행일자 등의 정보 테이블
공고일자 2025년05월12일
시행일자 2025년05월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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