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의즐거움(이하 “회사”라고 한다)는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고 있으며,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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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 개인정보 수집 항목 | 이용 및 보유 기간 |
---|---|---|
전기충전 결제 정산 서비스 제공에 대한 계약 체결 및 이행 관리, 서비스 제공에 따른 수수료 정산 및 입금내역 확인, 고객 분쟁에 따른 전화상담 등의 민원처리, 법령에 따른 의무 이행 | [필수]충전소명, 주소, 대표자명,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E-mail, FAX, 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예금주 관계) | 가맹점 해지일 (채권채무 분쟁 종료시)로부터 5년 이내 |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제공 대상 | 제공 목적 | 제공 항목 | 제공 및 보유 기간 |
---|---|---|---|
롯데카드(주), (주)KB국민카드, 농협은행(주), 신한카드(주) 현대카드(주), 비씨카드(주), 하나카드(주), 삼성카드(주) |
모바일 자동 결제서비스 이용 관련 정보에 관한 조회 및 정산 | 성명, 차량번호, 거래내역 | 가맹점 해지 또는 서비스 종료시까지 |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 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회사”의 개인정보처리 위탁처리기관과 그 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탁업체 | 위탁업무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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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정보통신(주) | 홈페이지 관리, 정보 및 카드결제 시스템 업무 종합관리 |
(주)휴넥트) | 상담업무 효율성 제고를 위한 고객센터 운영대행 |
나이스평가정보(주) | 웹서비스 이용자를 인증을 위한 본인확인기관이 공하는 서비스 |
드림라인(주) | 가맹점 민원업무를 위한 문자서비스 제공 |
VAN사 나이스페이먼츠(주) (구)제이티넷 |
충전소 카드 승인 및 매입 업무 |
“회사”는 개인정보 제공일로부터 제공 목적이 달성될때까지 보유·이용 됩니다.
가. 가맹점신청서 및 서류: 5년
고객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고객이 가맹점 신청 등을 위해 제공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고객은 언제든지 다음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권리(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제5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기술적 대책
1) 개인정보 암호화
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3)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근 제한
나. 관리적 대책
1) 개인정보처리자의 통제 및 교육
다. 개인정보 유출 통지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등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최선을 다해 관리하고 있습니다만, 해커의 침입 등 예상하지 못한 사유로 인하여 개인 정보가 유출되었음을 알게 되었을 때에는 서면, e-mail, FAX, 전화, 휴대전화 문자전송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을 통하여 지체 없이 회원님께 다음 사항을 알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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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나. 개인정보보호관리자
다.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기관명 | 연락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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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 | 홈페이지 | http://ecrm.cyber.go.kr |
전화 | (국번없이) 182 |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홈페이지 | http://spo.go.kr |
전화 | (국번없이) + 1301 |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 진흥원 운영) |
홈페이지 | http://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홈페이지 | http://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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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 칙)
이 약관은 2021년 05월 24일부터 시행합니다.
공고일자 | 2022년05월09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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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행일자 | 2022년05월09일 |